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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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코오롱인더스트리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시행하는 e-kolon 포인트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e-kolon 포인트 카드 회원에 대한 대고객 서비스 증진을 도모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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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용어의 정의)
- "e-kolon 포인트 서비스"(이하 "포인트서비스")란 회원이 회사 및 가맹점 또는 제휴사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 또는 기타 지불방법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를 적립하여 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제휴사 또는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시 제6조에 규정된 방법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e-kolon 포인트 카드"(이하 "회원카드")란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회사 또는 제휴사가 발급하여 포인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된 카드를 말합니다.
- "e-kolon 포인트 카드 회원"(이하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자격기준에 따라 회사 또는 회사가 인정한 제휴사로부터 회원카드를 발급 받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 "e-kolon 포인트 제휴사" 및 "e-kolon 포인트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란 회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e-kolon 포인트 서비스에 가입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포인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합니다. 단, 일부 상설할인매장은 가맹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e-kolon 포인트"(이하 "포인트")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면서 회원 카드를 제시할 경우 회사와 가맹점간 제휴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 "잔여포인트(점수)"란 고객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의 합계입니다.
- "발생포인트(점수)"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된 포인트로서 일정기간 경과 후 가용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가용포인트(점수)"란 발생포인트가 본 약관 제6조 ①항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가맹점에서 현금대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 "실명인증"은 회원가입을 위해 고객이 등록한 성명, 휴대폰번호, 통신사, 생년월일, 성별의 존재 및 일치 여부를 실명인증기관에서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본인인증"은 고객이 등록한 휴대폰번호의 명의가 본인의 것은 아니나, 본인가족 또는 지인명의로 가입되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자체 인증번호 확인서비스를 통하여 본인 사용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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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회원카드의 이용 및 운영)
- 회원은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회원카드를 제시하여 할인 및 사용금액에 따라 정해진 포인트를 부여 받으며, 누적된 가용포인트를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현금대체 결제 및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백화점에서 적립한 포인트는 백화점 및 기타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기타가맹점에서 적립한 포인트는 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포인트 서비스를 1회라도 이용하거나 회원가입 신청하신 회원은 본 규약의 모든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에 등록된 회원카드 명의인 이외의 자가 회원카드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카드는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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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e-kolon 포인트의 적립)
- 포인트는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금액에 비례하여 회사와 가맹점 또는 제휴사 간에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됩니다. 단, 행사 또는 할인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①항의 상품 및 서비스 구매금액을 발생포인트로 환산할 때는 발생되는 10점 미만의 원단위 포인트는 절삭되며, 1천원 미만의 거래에 대해서는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단, 상기 기준은 가맹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포인트의 적립은 기 사용한 가용 포인트를 제외한 잔여포인트에 발생포인트를 더합니다.
- ①항의 경우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회원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가맹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가맹점에서 구매한 실적이 회원개인의 선량한 구매의도가 아닌 부정구매로 판단될 시 회원의 구매실적을 취소 할 수 있으며, 이때 해당 포인트의 누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⑤항의 부정매출 판단주체는 회사가 1차적으로 담당하며, 회원 및 가맹점의 동의가 없을 경우 하기 제15조에 의거 조정합니다.
- ⑥항의 진행으로 고객에게 구매실적 미인정과 포인트누적 제한한 후, 60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서면을 통해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는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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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포인트의 정정 및 양도)
-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요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당사가 운영하는 포인트 매출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또는 해당 가맹점으로부터 동의를 받아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회사는 가맹점이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가맹점을 이용한 회원에게 전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발생포인트는 회사에서 인정한 후에 부여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록 고지된 포인트일지라도 가맹점과 회사간의 확인과정에서 비인정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포인트를 타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과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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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포인트의 사용/정정 및 부정사용 처리방법)
- 당사는 회원에게 가용포인트 상한선을 설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 시 회원의 비밀번호 제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상한선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는 것이 원칙이나 회사는 변경일 및 변경내용 등을 사전 고지하여 환산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환산금액은 장래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포인트를 이용하여 물품 및 서비스 구매 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환원하여 드리며 이 경우 포인트를 우선 환원해 드립니다.
- 포인트를 이용하여 할인 구매 후, 구매 시 사용 포인트의 발생(포인트 누적)원인이 되었던 매출의 반품을 하고자 할 시에는 해당 포인트만큼 환불하여야 합니다.
- ④항의 경우 환불되지 않은 금액에 대하여 당사는 회원에게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당사에 해당 금액을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적립 비인정사유가 있는 포인트가 삭제되기 전, 회원이 해당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도 ④항 및 ⑤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 가용포인트는 제품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 가능하며, 적립일자에 따라 순차적으로 사용됩니다. 단, 현금으로의 상환은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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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회원정보 수집, 제공 및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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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주민번호 미수집 정책에 따라, 본인인증 수단의 하나로 휴대폰 인증을 하고 있으며 회원의 휴대폰번호를 필수정보로서 수집함으로 인해 다음의 경우 회원가입 및 포인트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의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 휴대폰 변경 후 회원정보의 휴대폰번호를 수정하지 않은 경우
-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 실명인증이 아닌 본인인증을 통한 타인 명의의 휴대폰 가입자의 경우, 가입하고자 하는 회원이 카드 이용관련 모든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미등록시 비밀번호는 시스템의 난수로 설정되며,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가입시 등록한 휴대폰으로만 초기화된 임시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 회원은 주소변경 및 기타 회원의 신상정보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당사에 지체 없이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미 이행에 따른 사후 문제 발생 시 회원이 책임을 지게 됩니다.
-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제공, 활용하거나 당사가 영업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기타 사항은 회사의 인터넷사이트(http://www.kolonmall.com)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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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주민번호 미수집 정책에 따라, 본인인증 수단의 하나로 휴대폰 인증을 하고 있으며 회원의 휴대폰번호를 필수정보로서 수집함으로 인해 다음의 경우 회원가입 및 포인트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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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회원탈퇴 및 탈퇴회원의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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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의 경우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이 서면, 팩스, e-mail, 전화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 관련 법령으로 정한 기간동안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카드 효력정지일까지 적립된 가용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탈퇴로 인한 효력정지일 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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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되어 부적합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확인을 거친 후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삭제됩니다. 회원은 확인 과정 중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시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포인트를 부정 사용하는 등 포인트 서비스 제도운영을 방해한 경우
-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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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의 경우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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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카드 통합)
기존에 소유한 회원카드를 통합하고자 하는 경우 온라인 또는 콜센터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번호, 생년월일, 비밀번호, 성명 확인을 거쳐야만 통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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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서비스의 중단)
- 포인트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는 회사는 중단시점 3개월 이전에 서면, 인터넷, 가맹점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하며, 포인트서비스의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된 통지서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 포인트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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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카드의 분실 / 재발급)
- 회원이 카드를 분실이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회사로 즉시 통지하여야 하며, 회원 카드 분실 및 도난 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의 재발급 신청을 받은 회사는 카드를 재발급 하여 우편으로 송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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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납 세)
포인트의 지급, 적립,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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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약관 위반시의 책임)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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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조 (약관 개정)
본 규약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mail 통보, 서면통보, 인터넷 고지, 가맹점 게시, 일간지 공고 등의 방법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30일 전에 회원에게 통지하며, 개정되는 약관의 시행일은 송부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하기로 합니다. 회원이 시행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내용에 대해 승인의 의사 표시를 표명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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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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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서 회사가 소재한 관할 법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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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조 (쇼핑몰 이용에 관한 사항)
쇼핑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쇼핑몰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 변경기준일 : 2019년 3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