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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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브랜드와 입점 브랜드 및 온라인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매매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고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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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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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다음 각 호에 기재된 가상의 영업장(제1조의 온라인사이트를 의미)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코오롱몰(www.kolonmall.com), 더카트골프(www.thecartgolf.com), 바이시리즈(www.byseries.com)
- 코오롱스포츠(www.kolonsport.com), 24/7(www.247series.co.kr), G/FORE(www.gfore.kr), 아카이브앱크(www.archive-epke.com), 래코드(www.re-code.co.kr)
- 기타 회사 또는 제휴처가 운영하거나 회사가 제휴를 맺은 온라인사이트
- "코오롱 ONE ID"란 "사이트"에서 동일 ID, 비밀번호로 로그인 할 수 있으며 각 "사이트" 의 적립금을 통합 운영하는 회원을 위한 편리한 통합제도를 말합니다.
- "이용자" 란 "사이트"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 이라 함은 "사이트"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OLO 포인트" 란 회원이 "사이트" 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이에 부수하여 제공되는 현금대체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또는 '비금전적 결제 수단'을 의미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적립예정포인트" 란 회원이 "사이트" 에서 URL을 통해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할 경우 또는 "회사"의 마케팅 진행 시 부여되는 잠정적 '데이터' 또는 '비금전적 결제 수단'으로서 일정 기간 경과 후 사용가능포인트로 전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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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사이트" 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사이트" 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 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사이트"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사이트" 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적용예정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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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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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사이트" 이 정하는 업무
- "사이트" 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사이트" 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전 항의 경우 "사이트" 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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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서비스의 중단)
-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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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회원가입)
- 이용자는 "사이트" 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사이트" 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0일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 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 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사이트" 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회원은 "사이트" 를 통한 회원 가입시 발급된 ID 하나로 제1조에 명시된 모든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는 별도의 가입절차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시에는 해당 "사이트"의 특정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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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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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의 경우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은 "사이트"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 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사이트"가 폐쇄되는 경우, 자동으로 탈퇴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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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 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사이트" 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포인트를 부정 사용하는 등 포인트 서비스 제도운영을 방해한 경우
- "사이트" 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사이트" 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제6조 제2항에 따른 가입 거절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발견된 경우
- "사이트" 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 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원 자격 제한∙정지 사유에 대한 시정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시정기간을 부여하지 않고도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사이트" 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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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사이트" 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 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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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조 (구매신청)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 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 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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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계약의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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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이용자의 구매 또는 주문이 "사이트"에서 정한 기준에 따른 제품 구매수량 허용한도를 초과하거나 "사이트"의 정상적인 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의 제한∙정지∙상실사유에 해당하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한 경우
- "사이트" 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사이트" 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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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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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지급방법)
"사이트"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정당하지 않은 주문 및 결제 행위에 따라 대금 지급방법의 일부는 예고 없이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 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수령시 대금지급
- 마일리지 등 "사이트" 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사이트" 와 계약을 맺었거나 "사이트" 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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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사이트" 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 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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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재화등의 공급)
- "사이트" 는 이용자와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구매신청(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 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사이트" 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이트" 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이트" 가 고의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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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의2 (예매/예약 용역의 제공 등)
- "사이트"는 "사이트" 또는 제3자의 공연, 영화, 스포츠, 각종 클래스 또는 이벤트에 대한 예약 용역(상품)을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예약가능기간 및 결제, 제공방식, 취소 수수료 등 구체적인 사항은 각 예약 용역 판매(또는 제공) 개별 페이지에서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 "사이트"는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 대한 예매제한 또는 해당 예매 건에 대한 예매취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부정한 방법을 통한 예매로 파악된 경우
- 반복적으로 다량 구매 후 취소하는 경우
- 암표 매매의 목적으로 구매하거나 암표 매매를 이미 한 경우
- 기타 이에 준하는 부정한 이용으로 "사이트"가 판단하는 경우
- "사이트"는 전항에 따른 조치를 2회 이상 받은 회원에 대해서 제7조 제3항 제5호에 따라 회원자격 제한∙정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구매한 예약 용역 건의 취소는 개별 페이지에서 명시된 행사/판매 취소 마감시한 전까지 가능합니다. 단, 해당 용역 건의 주최자 또는 제반 사정에 의해 마감시한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사이트"는 이용자의 예약 취소에 대해 각 예약 용역 판매 개별 페이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전항의 경우라고 하더라도, 예매 후 7일 이내의 취소 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취소수수료를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하지만 예매 후 7일 이내의 취소 건이라고 하더라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기한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보상규정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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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조 (환급)
"사이트" 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나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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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조 (청약철회 등)
- "사이트" 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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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구매한 용역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받은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 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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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사이트" 는 청약철회 시 이용자로부터 (재화의 경우) 재화를 반환받은 날 또는 (용역의 경우) 청약철회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용역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가 이용자에게 재화∙용역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사이트" 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 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 가 부담합니다.
-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 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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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조 (개인정보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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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이 때 배송 등을 위하여 타인의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 이용자는 그 타인으로부터 적법하게 수집("사이트"에 제공함에 동의하는 것을 포함)된 정보를 "사이트"에 제공해야 합니다.- 성명
- 생년월일
- 성별
- 통신사
- 휴대폰번호
- 희망 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e-mail 주소
- "사이트" 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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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트" 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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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트" 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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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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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조 ("사이트"의 의무)
- "사이트" 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사이트" 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사이트" 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사이트" 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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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 에 통보하고 "사이트"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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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또는 무단 사용
(적법하게 수집하지 않았거나 수집목적 외의 용도로 타인의 정보를 기재∙등록하는 행위 등을 포함함) - "사이트"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사이트" 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에 대한 침해
-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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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의2 (상품평의 작성 등)
- 상품평은 재화∙용역을 구매한 이용자가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 상품평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상품평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해당 상품평에 첨부된 의견과 첨부된 이미지도 함께 삭제됩니다.
-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상품명 및 첨부 이미지∙의견 포함, 본 조 동일)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이트"가 삭제, 블라인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답변이나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단, 재화∙용역에 대한 불만이나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라는 이유만으로는 삭제 또는 블라인드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 각종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욕설, 비방,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유발하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
- 해당 재화∙용역에 대한 평가와 무관한 경우
- 기타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제2조 제1항에서 정의한 "사이트" 간 복제, 전송, 배포하거나 전시를 위해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임의로 수정하지 않으며 이후 이용자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면 연동된 "사이트"에서도 삭제합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법령에서 정하는 사항을 준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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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조 (포인트 적립)
- "사이트" 는 특정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우 회원에게 OLO 포인트, 적립예정포인트 (통칭하여 "포인트")의 적립기회를 각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적립의 구체적인 방법은 사이트의 운영정책에 따르며, 쿠폰사용 기타 할인을 적용한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이 제한됩니다.
- 회원의 상품구매 실적이 회원의 선량한 구매의도가 아닌 부정구매로 판단될 시 회원의 구매실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때 포인트의 누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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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조 (포인트 전환 및 사용)
- 회원은 일정한 조건 충족시. 획득 한 적립예정포인트는 OLO 포인트로 자동 전환됩니다.
- 제21조 및 제22조의 포인트 적립, 전환, 사용방법은 사이트의 운영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적립, 전환, 사용에 관하여는 사이트에서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명시합니다.
- 회원은 포인트를 타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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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3조 (포인트 정정 및 취소, 소멸)
-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으로부터 60일 이내에 "사이트" 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이트" 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포인트 매출 영수증 등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 "사이트" 는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사이트" 를 이용한 회원에게 발생한 포인트는 회사에서 인정한 후에 부여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립된 포인트라 할지라도 교환, 취소, 반품, 부정적립, 시스템의 오류 등에 의한 비정상적립 등 비인정사유가 발생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사이트" 는 해당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전항과 관련하여 회원이 해당 포인트를 이미 사용한 때에는, 회원의 기적립된 포인트에서 사용분 만큼 차감됩니다. 만약, 회원의 기적립된 잔여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사이트" 는 회원에게 반환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사이트" 에게 취소된 포인트 상당의 금액을 현금으로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 OLO 포인트는 적립월로부터 24개월간 유효하며 유효기간 종료일까지 회원이 OLO 포인트를 이용한 실적이 없을 경우 적립된 OLO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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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4조 (탈퇴, 자격상실 회원의 포인트)
탈퇴(자격상실 포함)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탈퇴 요청일(또는 자격상실 효력발생일) 전까지 기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하며, 탈퇴 요청일(또는 자격상실 효력발생일) 전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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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조 (연결 "사이트" 과 피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 상위 "사이트" 와 하위 "사이트" 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 (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 (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연결 "사이트" 는 피연결 "사이트" 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 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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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 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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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조 (분쟁해결)
- "사이트" 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 "사이트" 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사이트" 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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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일 : 09:30 ~ 18:00 (토, 일, 공휴일 휴무)
- 연락처 : 1588-7667 (유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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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사이트" 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사이트" 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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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이 약관은 2024년 9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24년 9월 13일 / 시행일자 : 2024년 9월 20일)